주메뉴

홈아이콘  >  인물/오피니언  >  인사동정

[동정] 김병수 고려대안암병원 교수, 복지부 장관상

송보미 기자 입력 : 2019-01-11 11:13  | 수정 : 2019-01-11 11:13

네이버 페이스북 밴드 구글 트위터 핀터레스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링크 인쇄 다운로드 확대 축소

 

[헬스앤라이프 송보미 기자] 김병수 고려대 안암병원 혈액내과 교수가 의료기술 발전을 진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병수 고대안암병원 혈액내과 교수
사진=고려대 의대

11일 고려대 의대에 따르면 김 교수는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 제한적 의료기술 소위원회 위원으로서 맡은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해 국민건강 보호와 의료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이번 표창을 수여받았다. 

 

김병수 교수는 “앞으로도 의료기술 발전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의학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수 교수는 1987년 고려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으며, 1998년부터 진료와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의의대 교육부학장 겸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의료원 교육수련실장, 연구부처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연구처장을 맡고 있다.

 

이외에도 전 보건산업진흥원 중개연구단장직을 역임하며 탁월한 중개연구 평가, 육성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bmb@haelthi.kr

 

#고려대 #고려대의과대학 #혈액내과 #의과대학 #김병수교수 #보건복지부 #인사동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