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홈아이콘  >  인물/오피니언  >  인사동정

이진용 경희한방병원장 취임

8일 취임식 개최... 전임 김성수 병원장 이임식도

송보미 기자 입력 : 2019-02-08 16:27  | 수정 : 2019-02-08 16:27

네이버 페이스북 밴드 구글 트위터 핀터레스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링크 인쇄 다운로드 확대 축소

경희의료원 제18대 이진용 한방병원장이 8일 취임했다. 김성수 前 한방병원장의 이임식도 이날 함께 진행됐다.  
사진=경희의료원

 

[헬스앤라이프 송보미 기자] 경희의료원 이진용 한방병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공식 집무에 들어갔다.

 

8일 경희의료원은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한방병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김성수 전 한방병원장이 임기를 마무리 짓고, 이진용 교수가 18대 경희의료원 한방병원장으로 취임했다. 

 

김성수 전 병원장은 이임사에서 “어려운 대내환경 속에서도 한방병원을 지지해주신 교직원과 환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동안 다양한 변화와 발전을 이뤄왔지만 아쉬운 점도 많은 바, 새롭게 취임하시는 이진용 한방병원장을 도와 명실상부한 한방병원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 한방병원을 이끌게 된 이진용 경희대한방병원장은 “발전과 성장은 혼자가 아닌,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자리를 빌어 여러분의 적극적인 도움, 관심, 지원을 부탁드리며, 솔선수범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한방병원을 만들어가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신임 이진용 한방병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한방소아청소년센터장, 한방병원 기획진료부원장, 의료원 기획조정부실장, 대한한방소아과학회 학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문재인대통령 주치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성수 전 병원장(한방재활의학과 교수)도 문재인 대통령 한방주치의로 있다.  김 전 병원장은 ▲한약물연구소 개소 ▲마비질환, 관절질환, 여성의학, 비만 등 전문클리닉 구축 ▲양한방협진과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시범사업 활성화 등 한의학 치료의 세분화, 전문화, 과학화에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날 이취임식엔 김기택 경희의료원장을 비롯 김건식 경희대병원장, 황의환 경희대치과병원장, 정상설 경희암병원장 등 교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bmb@haelthi.kr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이진용교수 #김성수교수 #대통령주치의 #병원장 #취임식 #한방 #병원가소식 #인사동정 #헬스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