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홈아이콘  >  이슈  >  정책

국회 복지위 신동근 의원 문체부로...공석에는 손혜원 의원

정세빈 기자 입력 : 2019-02-11 12:07  | 수정 : 2019-02-11 12:07

네이버 페이스북 밴드 구글 트위터 핀터레스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링크 인쇄 다운로드 확대 축소

 

[헬스앤라이프 정세빈 기자] 국회 상임위 위원들이 일부 자리를 옮기면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도 8일자로 명단이 변경됐다.

 

11일 국회 보건복지위에 따르면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화체육관광위원회로 가고 대신 문체위에서 활동하던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들어왔다.

 

8일자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을 하게 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손혜원 의원 공식 사이트

 

손혜원 의원은 최근 목포 문화재 투자 의혹 관련 여야 간 정치적 공방으로 인해 지난달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다. 이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더불어민주당 몫의 간사도 공석이 됐다. 이 자리에 신 의원이 임명되면서 복지위에서 문체부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신동근 의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평화는 교류와 협력의 바탕 위에서 쌓여진 신뢰가 토대가 된다. 문화, 체육, 관광이야말로 신뢰 형성의 삼두마차"라며 "한반도 평화의 선도 역할을 하는 문체위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손혜원 의원실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저희가 자리를 옮긴 게 아니라 복지위에 계셨던 신동근 의원님께서 문체부로 가시면서 숫자 변동으로 (복지위에) 배정이 됐다"며 "어떤 현안을 중점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말씀드리기에는 조금 이른 감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손혜원 의원(서울 마포구을)은 홍익대에서 학석사로 응용미술학, 시각디자인을 각각 전공했으며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교수, 서울디자인센터 이사를 지낸 바 있다. 국회 입성전엔 크로스포인트인터내셔널 대표로 있었다. 더불어민주당 홍보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당시 더불어민주당 당명을 만든 인물이기도 하다. 문화관광산업연구포럼 대표 의원이다.


sebinc@healthi.kr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복지위 #신동근의원 #손혜원의원 #더불어민주당 #명단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헬스앤라이프 #정세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