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홈아이콘  >  인물/오피니언  >  인사동정

[인사] 신임 식약처장에 이의경 성균관대 제약산업학과 교수

정세빈 기자sebinc@healthi.kr 입력 : 2019-03-08 20:41  | 수정 : 2019-03-08 20:41

네이버 페이스북 밴드 구글 트위터 핀터레스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링크 인쇄 다운로드 확대 축소

 

이의경 신임 식약처장
사진=성균관대학교

[헬스앤라이프 정세빈 기자] 신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이의경 성균관대학교 제약산업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8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장.차관급 인사발표 관련 브리핑을 통해 이를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의경 신임 식약처장에 대해 "사회 약학 및 의약품 정책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정부 출연 연구기관과 대학에서의 연구 활동을 통해 축적한 전문성을 토대로 먹거리 안전을 확보하고 의약품과 의료기기 시장의 관리체계를 개선하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환경을 조성해 나갈 적임자라고 평하며 임명 배경을 설명했다.


이의경 신임 식약처장은 서울대 약대를 나와  동대학원에서 석사, 미국 아이오와대학교에서 사회약학(Pharmaceutical Socio-economics)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장,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의료연구실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성균관대학교 제약산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sebinc@healthi.kr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 #신임 #처장 #임명 #이의경교수 #청와대 #브리핑 #성균관대 #헬스앤라이프 #정세빈기자